하이카이브,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조성에 첫발 내딛어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
조회 93회 작성일 22-07-14 15:48
조회 93회 작성일 22-07-14 15:48
본문
하이카이브는 지난 1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술 선도업체안 리드포인트시스템, 데이터처리 기술 선도업체인 모비노마와 ‘DABS를 통한 제도권 진출 및 운영을 위한 사업 동반자 협약’을 체결했다.
이번 협약으로 하이카이브 등 3사는 ▲블록체인 원천기술 기반의 디지털 자산유동화증권 거래 플랫폼 (주인, ZUIN) 보안 강화 ▲안정화된 금융기관과의 계좌 연동 등 타 사와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도권 진출(금융규제 샌드박스)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.
이재범 하이카이브 대표이사는 “이번 협약을 통해 강한 보안을 갖춘 거래 플랫폼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면서 “안정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DABS의 제도권 진출을 추진할 예정”이라고 말했다.
하이카이브는 혁신금융서비스를 지향하는 핀테크 전문기업이다. 건물과 같은 부동산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디지털 증권(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·DABS)을 발행하고, 개인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. 블록체인 기술로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일반 투자자가 보다 쉽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
관련링크
- 이전글은행도 부동산·코인 진출 허용 추진…금산분리 완화 '시동' 22.07.25
- 다음글주식회사 하이카이브 연구개발전담부서 인정 22.03.03